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지식백과 인용 내주

APA 스타일의 웹페이지 형태 출처표시 방식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2008년도에 발행한 자료를 사용한다면,

아래와 같이 출처표시 해주세요:)

 

본문 내주 >> (네이버 지식백과, 2008)

참고문헌 >> 페이지명.(2008).URL

자료 제목에 괄호가 들어가 있는 경우에 대해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카피킬러 고객센터입니다.

 

참고한 자료의 형태를 기입해야 하는지, 자료 제목에 괄호가 들어갈 때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를 문의해주셨습니다.

 

1. 참고한 자료의 형태를 기입하는 것

참고문헌은 작성자가 참고한 문헌들을 밝혀 작성한 문서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작성된 문서를 보는 독자가 참고문헌 정보를 쉽게 확인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고문헌의 정보는 최대한 상세하고 다른 참고문헌과 베타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참고한 자료의 형태에 따라 페이지와 같은 위치 정보가 다를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자료의 형태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면 최대한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료 제목에 괄호가 포함된 것

1번에서 설명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독자가 참고문헌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자료의 제목을 분명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시하신 인용 예제를 보면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서 사용하는 스타일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제목을 분명이 할 수 있도록 따옴표를 사용하거나 다른 특수기호를 사용해서 자료의 제목과 인용 정보를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가 다른 문의사항은 질문과 답변 게시판이나 고객센터 (1588-9784)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위논문 참고문헌에 곁낫표가 넣어져 있는데, 이제는 빼야하는 건가요?

참고문헌은 독자가 알아보기 쉽게 작성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제목에 겹낫표, 홑낫표를 반드시 작성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Chicago, APA Style의 참고문헌 출처표기법은 겹낫표와 홑낫표의 표기가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문서를 제출하는 기관의 양식에 따라 겹낫표 또는 홑낫표를 작성해야 할 경우 단행본의 경우 제목에 겹낫표를 표기합니다. 

 

또한 정부 기관 등에서 발간한 보고서 및 학술지 논문은 홑낫표를 쓰는 것이 적절합니다.

 

하지만 이 보고서나 논문이 단행본으로 발간되었다면 책명에 준해 겹낫표를 사용합니다.

 

출처표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피킬러 출처표기법(https://citation.sawoo.com/ref/guide/chicago)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