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출처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나요?

문의하신 언론보도피해 상담사례집의 저자는 언론중재위원회, 민간언론피해상담센터 상담교육팀으로 발행기관(출판사)는 언론중재위원회로 확인됩니다.

 

자료형태는 단행본으로 출처표기법에 맞춰서 작성해 주시기 바라며, 출처생성기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출처표기 스타일에 관한 내용은 언급이 없으셔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Chicago 스타일의 출처표기법을 예시로 안내드리오니 참고 바랍니다.

 

한국어 Chicago 단행본 / 각주

언론중재위원회, 민간언론피해상담센터 상담교육팀, 언론보도피해 상담사례집 (서울: 언론중재위원회, 2008), 인용면수.

 

한국어 Chicago 단행본 / 각주-참고문헌

언론중재위원회, 민간언론피해상담센터 상담교육팀. 언론보도피해 상담사례집. 서울: 언론중재위원회, 2008.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 1588-9784  평일 9:00~18:00 / 점심시간 (월~목 13:00~14:00, 금 12:30~14:00)

문단 전체를 인용

안녕하세요 카피킬러 고객센터 입니다. 

 

3줄 이상을 인용할 경우 행을 바꾸고 좌우 여백을 두거나 글자크기 및 글자체를 변경하여 인용한 문단임을 표시하고 출처를 표기 합니다. 

문단을 인용하여 끝 문장에만 출처표기를 한 경우에도 출처로 인식 하고 있습니다만, 줄바꿈을 한다면 각각의 문단이 되어 마지막 문단만 출처로 인식하기 때문에 줄바꿈 하지 않고 그대로 문장을 이어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간접인용을 하더라도 원문 내에서 독특하거나 중요한 표현을 그대로 가져온다면 가져온 단어나 어구에 인용부호 "   "를 하여야 하며, 

문장의 끝에 출처표기를 합니다. 

 

간접인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카피킬러 에듀 > 교육자료 > "직접인용"과 "간접인용"에서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http://edu.copykiller.com/?pageid=2&page_id=3290&mod=document&uid=91

 

검사한 결과를 확인하며 안내 드리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가능하시다면 고객센터(1588-9784) 연락 주시면 유선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PA 표의 출처 작성

모든 상황에 대한 출처표기법이 정해져 있기는 힘들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히 수정하여 사용하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1. 참고한 자료가 각각 다르다면 5개 자료의 출처를 모두 밝히는 것이 옳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캡션의 길이가 길어지더라도 URL 주소를 모두 표기하길 권장합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