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이거 꼭 네 개 중에 하나 선택해야 하는건가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 가지 스타일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출처표기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네 가지 스타일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헌을 출판하는 곳이나 주제분야에 맞게 스타일을 선택하여 출처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스타일에 맞춰 출처를 표기하는 이유는 독자에게 참고문헌, 기타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특정한 스타일의 출처표기 방법을 사용하라고 강요할 수 없습니다. 

참고문헌 작성 관련

유선전화로 답변드렸습니다.

 

단행본이 볼륨별로 구분됨이 없이 페이지 수로만 구분되어 있다면,

인용면수만 표기해주셔도 무방합니다.

P.34만 적어주세요:)

서평 대상을 직접 인용할때

출처는 문서 작성시 다른 사람의 창작물을 본인이 작성한 것 처럼 사용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동일한 문학의 내용을 인용할 경우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다만 카피킬러를 통해 문서 검사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동일한 문장을 찾아 검사하기 때문에 표절률이 높아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