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해외 공시자료 논문 인용 가능여부

학술을 위한 인용은 일반적으로 문제소지를 삼지 않는 것이 통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문제 소지를 확실히 없애기 위해서는은 해당 기업측으로 문의 해 사용에 대한 동의를 구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표기 유형 관련 질문드립니다.

'간행물'은 간행한 출판물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간행물의 의미가 확장되어 사용되고 있기는 하지만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신문 기사' 유형이 있기 때문에 간행물 보다는

'온라인 신문 기사'로 분류하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각주는 어떻게 다나요?

각주는 주석을 다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주석은 인용한 자료의 출처를 밝히거나 본문에 부족한 내용을 서술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작성 위치에 따라 각주, 미주, 내주로 구분되며 학교나 기관에서 요구하는 출처표기 스타일(=출처표기 방법)에 맞춰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공통적으로 각주는 인용한 문장 끝에 숫자로 표기를 한 뒤, 인용문장이 있는 페이지 하단에 같은 숫자를 표기하고 그 뒤에 출처를 적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출처표기법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