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온라인 신문기사 인용시

[형식]

성, 이니셜. (년, 월 일). 기사 제목. 신문 이름. URL

 

ex)

본문 내주

(Schwartz & McBride, 2019)

 

참고문헌

Schwartz, F., & McBride, C. (2019, November 18). 트럼프 행정부는 이스라엘 정착촌이 불법이 아니라고 말한다. 월스트리트 저널. https://www.wsj.com/articles/trump 행정-이스라엘-정착촌-불법이 아니다-11574104691

 

이미 본문 앞에서 인용했다고 밝힌 자료를 다시 사용할때, 또 각주로 출처를 표기해야 하나요?

인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모두 출처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장에 작성한 사례를 다음장에 다시 분석하여 작성하더라도 인용한 부분에 대해서는 모두 출처 표기 해주셔야 합니다.

앞장의 사례, 뒷장의 사례에 대한 분석에도 인용한 사례에 대해서는 모두 출처 표기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거 꼭 네 개 중에 하나 선택해야 하는건가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 가지 스타일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출처표기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네 가지 스타일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헌을 출판하는 곳이나 주제분야에 맞게 스타일을 선택하여 출처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스타일에 맞춰 출처를 표기하는 이유는 독자에게 참고문헌, 기타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특정한 스타일의 출처표기 방법을 사용하라고 강요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