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여러줄 인용할 때 내주

문단의 끝에 인용/출처 표기를 하시는 경우 인용부호를 사용해서 표기를 하는것이 올바른 표기법입니다.

인용 부분에 해당하는 내용에 인용부호 큰따옴표(" " ) 를 사용하여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용 부호 표기 후 문장 끝에 출처표기까지 부탁드립니다.

아래 예시를 참고하셔서 작성 후 검사부탁드립니다.

 

예시) "첫번째 문장. 두번째 문장 " (2022, 홍길동)

학교에서 사용하는 걸 써야 하나요 다른 걸 써야 하나요?

작성한 글을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면 학교에서 사용하는 양식을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서 제공하는 스타일은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스타일을 안내해드리는 것입니다. 
소속된 기관에서 자기들만의 문서 편집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고 그곳에 제출할 글을 작성한다면, 기관의 스타일에 맞춰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소속된 기관이 없거나 기관에서 제시한 스타일이 없으면 작성하고 있는 글의 주제분야에 맞는 출처표기 스타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통계청의 자료를 이용했을 때에는 참고문헌을 어떻게 작성해야하나요?

문의하신 APA 스타일로 출처 표기 시 저자명 기재와 관련된 사항은 통계청의 확인이 필요하여 문의 후 답변 받은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통계청 대변인실을 통해 문의한 결과『장래인구추계 시도편: 2015-2045 』  보고서 자료를 인용 시

출처 정보의 저자명 및 발행기관(출판사)명 모두 통계청으로 기재하는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따라서 문의하신 『장래인구추계 시도편: 2015-2045 』 자료는 통계청의 권고사항을 참고하여 APA 스타일로 출처 표기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예시]

통계청. (2017). 『장래인구추계 시도편: 2015-2045 』(보고서 번호: ***-****). n.p.: 통계청. 인용면수.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 1588-9784  평일 9:00~18:00 / 점심시간 (월~목 13:00~14:00, 금 12:30~14:00)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