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논문에서 각주 안에 도표의 번호 표기하는지?

일반적으로 출처표기법에 의하면 각주에 표, 그림을 삽입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기 어려우셨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대부분의 출처표기법은 각주에 출처표기나 간략한 설명만을 기재할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각주에 그림, 표를 삽입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작성자의 판단에 따라 본문의 그림, 표와 같은 취급으로 표기할 수 있겠으며 

이 경우 그림, 표 하단에 표기하실 수 있겠습니다.

 

크게 단행본, 논문, 기타 세 가지로 구분해서 참고문헌을 작성해야 하는데 연구보고서와 정기간행물은 셋 중 어디에 해당하나요?

3가지의 경우 중 연구보고서와 정기간행물은 기타로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단행본이란 지속적으로 발행되는 잡지 따위와 달리 한 번의 발행으로 출판이 완료된 책으로 연구보고서, 정기간행물과는 동일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논문 재인용 관련 문의드립니다.

학술 글쓰기에서 재인용 표기는 최대한 지양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사정에 의해 원문을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일때는 재인용을 표기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작성자께서는 자신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토대로 재인용 표기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