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번역서 MLA 형식의 내주와 참고문헌 작성방식이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한국 학술 글쓰기에서는 역자 표시에 번역 또는 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작성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올바른 표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주

(Robbins et al, 양동훈 외 번역, 인용한 페이지 쪽)

 

참고문헌

Stephen P. Robbins et al. 경영학원론. 양동훈 외 번역, 제10판, 시그마프레스, 2018.

 

여러 문단을 인용했을 때

웹 게시물을 인용할때에는 문장의 마지막에 출처표기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다만 카피킬러의 특성상 문장이 길어지면 일부 문장을 인식하지 못하고 표절률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

 

제출처에서도 이런 기계적인 한계로 표절이 나올 수 있음을 충분히 인지하고 계시고 때문에 표절률 기준을 0%가 아닌 10~15%정도로 두고 계십니다.

제출처로 표절률 기준 확인 부탁드리며, 만약 표절률 기준보다 높게 나오실 경우 카피킬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출처를 표시한 표내용이 적용되지 않아요

표의 경우 표 안의 내용을 추출하여 텍스트의 나열로 만든 뒤 표절기준에 따라 일치도를 보이면

표절로 인식되어 출처표기를 하여도 표절로 나올 수 있습니다.
심사 시 평가자는 원본을 참고하므로 출처표기가 잘 되어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은 유선 상으로 추가 안내가 필요할 듯하여 연락처를 남겨 주시거나
고객 센터로 연락 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588-9784,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월-목 13:00~14:00, 금 12:30~14:00)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