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출처생성기 자료형태

매일경제 사이트에서 신문 기사를 보셨다면 웹페이지 형태로 출처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APA 스타일의 웹페이지 출처표기법을 예시로 안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APA 출처표기 예시]

 

APA 웹페이지 내주

(통계청 블로그, 2017년 1월 3일)

 

APA 웹페이지 참고문헌

나만의 것이 아닌 '우리'의 것, 공유경제 [웹사이트]. (2017년 1월 3일). Retrieved from http://hikostat.kr/3150

 

자세한 출처 표기 방법은 카피킬러 APA 출처표기법을 참고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라며, 

출처표기법이 어려울 경우 출처생성기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극작가 선집의 번역서 APA 출처표기방법

참고문헌 출처표기는 참고한 책을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원문을 참고하는 것을 권장드리지만, 원본이 아닌 번역본을 참고하셨다면 원본의 서지정보는 기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1. (원본 출판 2001년) 부분은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마찬가지로 원문에 관한 부분은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선집의 서지정보를 확인해주세요. 편집자가 적혀있지 않다면 명시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문의 직접인용

APA 스타일의 신문기사 출처 표기법은 아래를 참고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주는 (발행연도. 저자)로 표기합니다.

 

참고문헌은 저자. (발행일). 제목. 신문사명. 인용면수. 로 표기해 주시기 바라며, 신문사명은 이탤릭체로 표시합니다.

 

문의하신 자료의 출처를 예시로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신채호. (1925년01월02일). 낭객의 신년만필. 동아일보. 인용면수.

 

또한 인용면수를 확인할 수 없다면 온라인 URL을 표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