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개인 면담 자료는 어떻게 넣나요?

인터뷰 대상자나 설문조사 응답자의 경우 인터뷰 대상자를 인용할 때 특정한 형식의 인용문을 포함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인용한 기록이나 답변을 부록에 포함한 후, "(부록A 참조)"와 같이 처음 인용할 때 부록을 언급해주세요.

 

1. 익명의 응답자인 경우 등 구별이 중요하지 않은 경우 간단하게 참조할 수 있습니다.

 

예시) 

한 참가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용

 

(남성, 35세)

 

2. 특정 참가자를 언급하는 것이 중요한 경우 가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인터뷰 대상자 A는 ...

홍길동 이라는 참가자(전체에서 사용된 이름은 가명임)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저자 및 역자가 2명 이상일 경우

안녕하세요 카피킬러 고객센터 입니다. 

 

저자가 1~3명 인 경우 

시카고 스타일은 모든 저자를 다 표기 하고

3명을 초과하는 경우, 첫번째 저자만 기재하고 뒤에 'et al.' 또는 '외' 로 표기 합니다. 

MLA 스타일은 저자가 2명 인 경우는 타이틀 페이지에 표기된 순서대로 저자를 나열하고, 

3명 이상 일 경우 첫번째 저자를 표기한 다음 'et al(영어)', '외(한국어)' 라고 표기 합니다. 

번역자의 경우도 동일하게 기재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표 인용 질문입니다

여러가지 자료를 취합해 만든 표의 출처 방식은 정해진바가 없습니다.

때문에 출처는 모두 표기하시되 하단에 '참고. 각 자료를 취합하여 작성' 정도로 여러 자료를 취합하여 저자가 제작한 표임을 표기할 수 있겠습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