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약식주석

동일한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인용하는 경우 작성하는 문장에 대해서는 동일한 출처라도 동일하게 모두 작성하셔야 하며,

약식주 출처표기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약식주 출처표기는 정석적인 표기 방식으로 볼 수 없으며,
카피킬러에서 올바른 각주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완전주석을 다는 것을 문의 주셔서 시카고 출처표기 스타일로 추정을 하고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단행본인 경우 아래와 같이 각주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저자, 표제:부제 (출판지: 출판사, 출판년도), 페이지.

 

시카고 스타일의 출처표기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또한 출처생성기를 이용할 시 편리하게 양식에 맞는 출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시카고 스타일 출처표기법 바로가기 > 

출처생성기 바로가기>

조선왕조실록(사료)를 직접 인용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카피킬러 고객센터입니다.

 

질문해주신 내용은 조선왕조실록 중 정종실록 내용의 일부를 인용하는 방법인데요.

 

특정한 스타일을 문의해주시지 않아서 Chicago 스타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만약 작성하시는 문헌이 학회나 기관에 제출해야 하는 것이라면, 해당 기관의 인용방법을 참고해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각주]

각주는 인용이 있는 페이지 하단에 각주 번호를 기재하고 규칙에 맞게 작성합니다.

아래의 예시는 국사편찬위원회에서 만든 조선왕조실록 웹검색 서비스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만약 웹서비스에서 인용한 것이 아니라면, 두 번째 각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조선왕조실록'이 이탤릭체로 작성된 것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1. 조선왕조실록 중 "정조실록," (과천: 국사편찬위원회, 2006), 정종 2년 7월 2일 을축 15번 째, http://sillok.history.go.kr/id/kba_10207002_015.
  • 2. 조선왕조실록 중 "정조실록," (과천: 국사편찬위원회, 2006), 정종 2년 7월 2일 을축 15번 째.

 

[참고문헌]

각주와 마찬가지로 웹서비스에서 인용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예시입니다.

참고문헌은 목록 앞에 따로 번호가 붙지 않습니다.

'조선왕조실록'이 이탤릭체로 작성된 것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조선왕조실록 중 "정조실록." 정종 2년 7월 2일 을축 15번 째. 과천: 국사편찬위원회, 2006, http://sillok.history.go.kr/id/kba_10207002_015.
  • 조선왕조실록 중 "정조실록." 정종 2년 7월 2일 을축 15번 째. 과천: 국사편찬위원회, 2006.

 

[직접인용]

직접인용은 인용한 문헌의 내용을 변형시키지 않고 그대로 옮겨 인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접인용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인용구를 큰 따옴표나 작은따옴표로 묶기, 인용구를 들여쓰기 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추가 다른 문의사항은 질문과 답변 게시판이나 고객센터 (1588-9784)로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출처 표기 방법이 궁금합니다..

기재해주신 참고문헌 확인 시 정상적으로 잘 기재해주셨습니다.

보고서 제목만 이탤릭체로 변경해주세요:)

 

문의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APA 스타일로 참고문헌을 작성하면 아래와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장화정, 최윤정, 김기해, 전수영, 강주희. (2012). 2011년 전국아동학대현황보고서. 서울: 보건복지부 아동권리과,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출처 작성이 어려우실 경우 카피킬러에서 제공하는 출처생성기를 활용하시면 간편하게 출처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