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학술논문

안녕하세요 카피킬러 고객센터 입니다. 

 

학술논문은 학위논문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학술논문이 책 형태로 된것이면 단행본, 학술지에서 매달 나오는 간행본 형태면 정기간행물로 보시면 됩니다.

학위논문은 학위를 받는 석사논문, 박사논문 등을 뜻합니다. 

학위논문을 참고자료로 활용 하신다면 학위논문에는 무슨 학위인지, 수여기관학교명 등이 다 기재 되어있습니다. 

 

설문지를 인용 하였을 경우 한글(HWP)파일에서 인용한 설문의 제목을 입력 할 표를 선택하여,

상단 메뉴의 캡션달기 > 원하는 형식 선택 > 해당표의 제목을 원하는 형식으로 입력 합니다. 

카피킬러는 문서의 내용이 6어절/1문장 이상의 일치도를 보이면 표절로 인식됩니다.
표나 설문의 경우 표, 설문안의 내용을 추출하여 텍스트의 나열로 만든 뒤 위와 같은 기준으로 검사가 진행 됩니다.
따라서 아래 출처를 기입 했더라도 표절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심사시 판단자는 원본을 참고하므로 출처가 잘 표기 되어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588-9784,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3:00~14:00)

통계청 보도자료 인용

인용하고자 하는 문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사용하고자 하는 출처표기법이 무엇인지 확인되지 않으면 표기 방식에 대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문의하신 출처표기 방식으로 보아 웹페이지에서 다운받은 문서의 페이지를 표기하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해당 문서의 작성자 또는 작성처가 명확하다면 문서를 기준으로 출처표기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사이트의 경우 apa양식 출처 표기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APA스타일은 본문에 내주를 통해 간략하게 출처를 밝히고 참고문헌에서 보다 상세한 출처를 작성합니다.

아래 [APA 스타일 - 웹페이지] 출처표기 형태에 대한 설명 및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또한 출처생성기를 활용할 경우 본문 내주 및 참고문헌에 대한 출처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출처생성기 바로가기 > 

 

APA스타일 웹페이지

 

- 웹페이지의 제목은 이탤릭체로 작성하지 않고, 사이트명을 이탤릭체로 작성합니다.

- 웹페이지 저자가 기관이나 단체일 경우 저자명에 표시합니다.

- 저자가 없으면 웹페이지 제목을 먼저 작성하고, 웹페이지 제목을 이탤릭체로 표기합니다.

- 온라인 형식의 뉴스기사, 잡지기사, 사전을 표기할 때도 웹페이지 표기법을 사용합니다.

- 발행일이 없는 경우 날짜를 n.d.로 표기합니다.

한국어
저자명. (게시일). 웹페이지 제목. 사이트명. URL
웹페이지 제목. (게시일). 사이트명. URL.

영어
Last name, Initials. (Year, Month Day). Article Title. Site Name. https://URL
Article Title. (Year, Month Date). Site name. Retrieved Month Date, Year, from URL

예시

  • 이정금. (2017년 1월 3일). 나만의 것이 아닌 '우리'의 것. 공유경제. http://hikostat.kr/315.
    나만의 것이 아닌 '우리'의 것. 공유경제. (2017년 1월 3일). http://hikostat.kr/315.
  • Greenhouse, S. (2020, July 30). The coronavirus pandemic has intensified systemic economic racism against black Americans. The New Yorker. https://www.newyorker.com/news/news-desk/1351651
    Journey to Mars Overview. (2017, August 4). NASA. https://www.nasa.gov/content/journey-to-mars-overview/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