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논문에서 각주 안에 도표의 번호 표기하는지?

일반적으로 출처표기법에 의하면 각주에 표, 그림을 삽입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기 어려우셨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대부분의 출처표기법은 각주에 출처표기나 간략한 설명만을 기재할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각주에 그림, 표를 삽입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작성자의 판단에 따라 본문의 그림, 표와 같은 취급으로 표기할 수 있겠으며 

이 경우 그림, 표 하단에 표기하실 수 있겠습니다.

 

신문의 직접인용

APA 스타일의 신문기사 출처 표기법은 아래를 참고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주는 (발행연도. 저자)로 표기합니다.

 

참고문헌은 저자. (발행일). 제목. 신문사명. 인용면수. 로 표기해 주시기 바라며, 신문사명은 이탤릭체로 표시합니다.

 

문의하신 자료의 출처를 예시로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신채호. (1925년01월02일). 낭객의 신년만필. 동아일보. 인용면수.

 

또한 인용면수를 확인할 수 없다면 온라인 URL을 표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학술대회 발표 논문을 참고문헌에 적고 싶은데

사용하려는 출처표기 스타일(APA, Chicago 등)과 참고한 자료의 형태에 따라 출처표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출처표기의 기준은 있으나 기관마다 조금씩 변형된 형태의 출처표기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맞다/틀리다로 답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APA 스타일의 일반적인 출처표기에 대하여 안내드리며, 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권,호수를 모르는 경우 아래와 같이 빈칸으로 남겨두고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문헌 표기 예시)

오동근, 황일원. (2004).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에 관한 연구 - LibQUAL+($^(TM)$)을 증심으로 -.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 159-162.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