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apa에서 '원서'와 '번역서'를 모두 참고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할 지 헷갈립니다...ㅜㅜ

작성 내용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으로 명확히 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번역서의 내용을 인용했는지, 원서의 내용을 인용했는지에 따라 작성자가 판단 하여 작성해주세요.

 

1. 번역서와 원서의 출판 년도가 같은 경우 

원서는 영문 표기, 번역서는 한글표기로 작성합니다. 출판연도는 그대로 작성합니다.

 

[역서 참고문헌 작성 예시]

Csikszentmihalyi, M.(2018). 몰입 flow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최인수 역. 서울: 한울림

Barna,G. (1997). 위기에 처한 목회자 비전은 있다. 탁영철 역. 서울: 베다니 출판사.

 

[역서 내주 예시]

(Csikszentmihalyi, 2018)

(Barna, 1997)

 

 

2. 원문과 번역서의 제목이 다른 경우

각각 별도로 참고문헌에 작성하기 때문에 질문한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참고문헌 순서

정해진 작성법이 없어 판단하기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국내문헌 해외문헌의 구분없이 가나다 순 이 후 ABC 순으로 작성합니다.

작성 중인 논문의 특성으로 인해 국내문헌과 해외문헌의 구분이 반드시 필요하다면

국내문헌-가나다-ABC, 해외문헌-ABC순으로 작성해 주세요. 

과거논문 출처 참고문헌 표기방법

카피킬러가 인식(시카고, 벤쿠버, APA, MLA)하지 않는 출처 표기 스타일인 경우 출처를 표기한 경우라도 표절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출처 표기 스타일에 맞추어 출처 표기를 수정하면 시스템에서 인식하여 정상적으로 출처인식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과거 학위 논문을 검사한 경우 검사문서의 발행 연도 이후 문서를 제외처리 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자주묻는 게시판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오니 함께 확인 바랍니다.

 

*추천팁ㅣ동일한 문서가 비교되어 표절률이 높게 나와요. (발간/게재된 문서 검사)

 

만약 출처 표기법 변경이 어려운 경우,

아래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주시거나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추가 조치드릴 수 있는 내용 확인하여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