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연구 결과를 소개하는 언론 기사를 인용해도 될까요?

출처표기를 하실 때에는 인용한 자료 형태를 확인하고 해당 자료에 맞게 출처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기사를 웹페이지에서 참고 하셨다면 웹페이지 형태로 출처표기를 권장드립니다.

 

웹페이지 출처표기법에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처표기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출처표기법이 어려울 경우 카피킬러 출처생성기를 이용하시면 웹페이지 각주와 참고문헌에 대한 출처를 생성 할수있습니다.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588-9784, 평일 09:00~18:00, 점심 월-목 13:00~14:00, 금 12:30~14:00)

국회 공청회 회의록은 어떻게 출저를 표기해야하나요?

국회 회의록은 회의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로 볼 수 있습니다.

APA 스타일, 보고서로 작성하시되 작성할 수 없는 부분은 빈칸으로 남긴 뒤 출처를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칼럼 인용

해당 칼럼이 보고서에 작성된 칼럼인지, 신문기사로 작성된 칼럼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고서에 속해있는 칼럼이라면 보고서 형태로 인용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