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인터넷기사 인용각주 시 기자가 3인일 경우...

저자가 2명인 경우에는 저자 사이에 & 을 표기하여 저자 2명을 한 번에 표기합니다.

저자가 3명 이상인 경우에는 첫번째 저자 뒤에 'et al. 혹은 외'로 표기합니다.

 

따라서 저자가 A,B,C 총 3명이라면, 저자명은 'A 외'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간접인용 내주 표기 질문 드립니다. (APA)

1. APA스타일의 본문 내주 형식은 (저자명, 발행연도)가 맞습니다.

APA스타일은 본문에서 간략하게 참고문헌을 표시하고 자세한 서지정보는 문서 말미 '참고문헌'에서 나열합니다.

마침표 이후 공백을 제거해주세요.

ex) 최인훈에 따르면, 휴전 소식을 접한 이명준은 고뇌에 빠졌으며 북으로 돌아갈 생각이 없다.(최인훈, 1976) ~~ 

 

2. 간접인용의 경우 아래와 같이 출처를 표기합니다.

홍길동(1979)에 의하면 ㅁㅁㅁㅁ으로, 기초 연구를 포함한다.

 

크게 단행본, 논문, 기타 세 가지로 구분해서 참고문헌을 작성해야 하는데 연구보고서와 정기간행물은 셋 중 어디에 해당하나요?

3가지의 경우 중 연구보고서와 정기간행물은 기타로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단행본이란 지속적으로 발행되는 잡지 따위와 달리 한 번의 발행으로 출판이 완료된 책으로 연구보고서, 정기간행물과는 동일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