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웹페이지를 정확하게 모를 때, 출처 표기하는 방법

해당 링크를 클릭시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웹페이지 형식으로 위 링크를 작성해도 적합해 보입니다.

웹페이지 출처 표기방법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웹페이지 출처 표기법 > 

옛날 신문 참고문헌 APA

apa 출처표기법 중 신문기사 작성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인용면수를 알기 어려운 경우 생략합니다.

 

한국어
저자. (발행일). 제목. 신문사명. 인용면수.URL

 

영어
Last name, Initials. (Year, Month Day). Article Title. Newspaper Name. URL

  • 서진우. (2017년03월02일). 목표·혁신·열정의 VIP리더십으로 이끌 것. 매일경제, pp.A32
  • Schwartz, J. (1993, January 1). Obesity affects economics, social status. The Washington Post. https://washingtonpost.com/1321564

 

신문의 직접인용

APA 스타일의 신문기사 출처 표기법은 아래를 참고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주는 (발행연도. 저자)로 표기합니다.

 

참고문헌은 저자. (발행일). 제목. 신문사명. 인용면수. 로 표기해 주시기 바라며, 신문사명은 이탤릭체로 표시합니다.

 

문의하신 자료의 출처를 예시로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신채호. (1925년01월02일). 낭객의 신년만필. 동아일보. 인용면수.

 

또한 인용면수를 확인할 수 없다면 온라인 URL을 표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