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번역된 칼럼과 재인용에 대해서

1) 칼럼을 인용한다고 하셨는데요.
   만약 단행본에서 칼럼을 보셨다면 저자 뒤에 역자로 번역자를 표기해주셔야 합니다.
  출처표기를 하실 때에는 인용한 자료 형태를 확인하시고 해당 자료에 맞게 출처 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출처표기스타일, 자료형태에 대한 언급은 없으셔서 카피킬러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타일 중 하나인 시카고 스타일 - 단행본으로 번역자 내주 표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해당 예시는 참고용도 입니다. 작성하고 계신 글을 제출하는 경우라면 제출하는 기관의 작성방식을 확인 후 그에 따라 작성하셔야 합니다.


  [예시]
  한국어 Chicago 단행본 / 내주
  (Anne, 홍길동 역 2019, 인용면수)


  한국어 Chicago 단행본 / 내주-참고문헌
  Anne, 홍길동 역. 2019. 표제. 출판지: 출판사.


2) 재인용은 인용된 내용을 다시 인용하는 것으로 뉴스를 그대로 인용 하셨다면 재인용은 아닙니다.
   출처표기는 1번과 동일하게 보신 자료형태에 맞게 출처표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뉴스기사를 웹페이지에서 보셨다면 내주로 출처표기를 하실때 저자명은 따로 기재하지 않고 (사이트명 접속일자) 만 표기 해주시면 됩니다.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588-9784, 평일 09:00~18:00, 점심 월-목 13:00~14:00, 금 12:30~14:00)

통계청 보도자료 내주, 참고문헌 표기방법

대부분의 의학 저널들은 Vancouver 스타일을 기본으로 조금씩 다른 인용 양식을 사용합니다.

투고하고자 하는 저널의 양식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1. 본문 내 인용 기본 원칙

   1) 본문에 등장하는 순서대로 번호를 기입합니다. 번호는 괄호(1), 중괄호[1], 위첨자1 또는 혼합형(1),[1]으로 표기합니다.

   2) 여러개의 문헌을 동시에 인용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번호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예시문장 (5,6)

        예시문장 [9-11] 

        예시문장 (5,9,13)

   3) 마침표의 위치는 저널별로 상이하여 인용 앞 뒤 모두 찍을 수 있습니다.

 

2. 보도자료 인용

  1) 본문 인용

       Vancouver 스타일은 본문 내주를 따로 표기하지 않고 번호로만 표기합니다. 번호는 괄호, 중괄호, 위첨자 또는 혼합형으로 표기합니다.

       

       [예시]
       2021 고령자 통계[1]

 

   2) 참고문헌

        Vancouver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국내외 문헌 모두 영문으로 작성합니다.

       

        [예시]    

  • 담당조직. (년 월 일). 보도자료명[보도자료]. URL
  • 글쓴이. 사이트명 [Internet]. 운영주체 주소지: 운영주체. 발행년도 월 - [cited 인용년도 월 일]. Available from: URL.

 

한 문장에 2개 이상의 논문 인용 표시

여러 논문을 인용하는 경우, 말씀하신 것 처럼 모든 논문을 각각 표시해주셔야합니다.

인용된 논문을 구분할때에는 세미콜론(;) 표시를 사용합니다.

 

초콜릿은 가나 초콜릿의 맛이 최고라고 했다(김길동, 2015; 박민지, 2017).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