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표절에 해당되지 않는 표의 출처 표기 방법

안녕하세요.
카피킬러 고객센터입니다.

 

1. 

현재 표는 하단의 출처표기가 표의 상단까지 인식이 어렵습니다. 

현재 해당 부분의 해결을 위해 노력중이며 하반기에는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 '캡션'기능을 통해 표 하단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 출쳐표시 방법은 아래 출처생성기 링크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생성기>

- 표를 이미지로 저장하여 붙여넣기 후 검사를 진행해주세요. 

- 그림의 경우 표절검사에서 검사대상이 아니라 표절률과는 무관합니다.

 

카피킬러 라이트 표절검사에서 '표절의심문장'으로 출력된다 하더라도 출처표시가 명확히 되어 있다면 평가자에게 해당 부분을 말씀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분석데이터 활용 시 참고문헌 표시 방법

이전에 게재한 학위논문에 대한 출처를 표시해주세요.

학위논문의 출처표시 형태는 출처생성기를 이용할 경우 보다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출처생성기 바로가기 > 

논문에 있는 가사 번역본 출처 표기방법

1차 원문이 아닌 번역본인 2차 문헌을 인용하는 것으로 '재인용' 표기법을 사용하는게 맞습니다.

다만 사용자 분이 문의하신 내용은 현재 최초 번역본을 특정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보이네요.

최초 번역본을 최대한 찾아보시려 노력하시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인이 어려운 경우 
본인이 인용한 2차 문헌을 재인용으로 표기하는 것이 적절한 출처표기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재인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1차 인용자를 통해 원문을 알게 되었으나 원문을 찾을 수가 없을 경우, 또는 원문을 연구자가 독해할 수 없어

1차 인용자가 직접 번여해 놓은 것을 가져다 쓰는 경우는 재인용 표시를 해야 합니다.

 

재인용 표시 방법도 학문 분야별이나 학술지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국내문헌이나 외국문헌 모두 인용

연구논문의 연도와 인용 페이지를 제시한 뒤에 쉼표(,)를 하고 '재인용'이라고 표시합니다.

참고문헌에서는 '재인용'이라는 표기 없이 1차 자료와 2차 자료의 서지 정보를 그대로 기록합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