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레포트 작성시 교수님 수업 pdf자료 참고

강의자료에 대한 기준은 따로 없습니다.

강의자료의 내용이 포함된 원문 등을 출처표시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만, 과제물이라는 문서 특성 상 교수님께서 인식하실 수 있는 형태 정도로만 출처를 표기하셔도 된다면 시카고 스타일의 각주 출처표시 형태를 기반으로 '강의자료'라는 것을 명시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각주 기능을 통해 출처를 표시하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카고 스타일 각주 출처표시 형태]

저자, "강의자료 제목", 강의자료. 인용면수 

 

여러 문단을 인용했을 때

웹 게시물을 인용할때에는 문장의 마지막에 출처표기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다만 카피킬러의 특성상 문장이 길어지면 일부 문장을 인식하지 못하고 표절률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

 

제출처에서도 이런 기계적인 한계로 표절이 나올 수 있음을 충분히 인지하고 계시고 때문에 표절률 기준을 0%가 아닌 10~15%정도로 두고 계십니다.

제출처로 표절률 기준 확인 부탁드리며, 만약 표절률 기준보다 높게 나오실 경우 카피킬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재인용, 인터뷰 그리고 sns 출처표기에 대해서

1) 홍길동은 "피자는 종류가 매우 많다"라고 연구지에 설명했다.

    위에 문장이 쓰여진 기사를 본인이 작성하는글에 인용한다면 인용된 내용을 다시 인용하는것으로 재인용에 해당됩니다.

 

2) 웹페이지에 있는 인터뷰 기사를 보셨다면 웹페이지 형태로 출처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웹페이지 출처표기는 카피킬러 출처표기법을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출처표기법이 어렵다면 카피킬러 출처생성기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3) 2번과 동일하게 웹페이지에서 ABC 사이트의 게재 된 글을 보았다면 웹페이지로 출처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ABC 사이트에 SNS에 썻던 대표의 글이 기재 된 경우 재인용은 가급적 권장하지 않는 방식이기 때문에, SNS에 올린 원본을 확인 할 수 있다면

   원문을 확인하시고 인용표기를 하셔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원문 확인이 불가한 경우 재인용에 대한 출처표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588-9784, 평일 09:00~18:00, 점심 월-목 13:00~14:00, 금 12:30~14:00)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