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한국의 영문 사이트 참고문헌 작성시

[참고문헌 나열 순서]

- 참고문헌의 순서는 한국어의 경우 저자의 가나다순, 영어의 경우 저자 성의 알파벳순으로 작성합니다.

- 한글문헌, 영문문헌이 함께 있다면 가나다순 이후 알파벳 순으로 작성합니다.

- 저자, 제목, 출판 사실을 순서대로 나열합니다.

- 참고문헌의 각 항목은 쉼표가 아니라 마침표로 구분합니다.

- 영어의 경우 저자의 이름을 각주와 반대로 표기합니다.

- 작품의 제목은 이탤릭체(기울임)로 기재합니다.

- 출판 사실은 괄호로 묶지 않습니다.

 

한국의 영문 사이트라면 저자 확인이 가능한지 확인해주세요.
저자 확인이 불가능하여 기관명을 저자로 작성하고,

해당 기관명이 알파벳으로 시작된다면 한글문헌의 끝부분에 알파벳 순으로 나열해주시고 이후 영문문헌을 나열해주세요.

크게 단행본, 논문, 기타 세 가지로 구분해서 참고문헌을 작성해야 하는데 연구보고서와 정기간행물은 셋 중 어디에 해당하나요?

3가지의 경우 중 연구보고서와 정기간행물은 기타로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단행본이란 지속적으로 발행되는 잡지 따위와 달리 한 번의 발행으로 출판이 완료된 책으로 연구보고서, 정기간행물과는 동일한 것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출처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나요?

문의하신 언론보도피해 상담사례집의 저자는 언론중재위원회, 민간언론피해상담센터 상담교육팀으로 발행기관(출판사)는 언론중재위원회로 확인됩니다.

 

자료형태는 단행본으로 출처표기법에 맞춰서 작성해 주시기 바라며, 출처생성기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출처표기 스타일에 관한 내용은 언급이 없으셔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Chicago 스타일의 출처표기법을 예시로 안내드리오니 참고 바랍니다.

 

한국어 Chicago 단행본 / 각주

언론중재위원회, 민간언론피해상담센터 상담교육팀, 언론보도피해 상담사례집 (서울: 언론중재위원회, 2008), 인용면수.

 

한국어 Chicago 단행본 / 각주-참고문헌

언론중재위원회, 민간언론피해상담센터 상담교육팀. 언론보도피해 상담사례집. 서울: 언론중재위원회, 2008.

 

문의사항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 1588-9784  평일 9:00~18:00 / 점심시간 (월~목 13:00~14:00, 금 12:30~14:00)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