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표절에 해당되지 않는 표의 출처 표기 방법

안녕하세요.
카피킬러 고객센터입니다.

 

1. 

현재 표는 하단의 출처표기가 표의 상단까지 인식이 어렵습니다. 

현재 해당 부분의 해결을 위해 노력중이며 하반기에는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 '캡션'기능을 통해 표 하단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 출쳐표시 방법은 아래 출처생성기 링크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생성기>

- 표를 이미지로 저장하여 붙여넣기 후 검사를 진행해주세요. 

- 그림의 경우 표절검사에서 검사대상이 아니라 표절률과는 무관합니다.

 

카피킬러 라이트 표절검사에서 '표절의심문장'으로 출력된다 하더라도 출처표시가 명확히 되어 있다면 평가자에게 해당 부분을 말씀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발전계획은 보고서인가요? 웹사이트인가요?

간행물은 서적으로 발행되는 문서의 경우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웹상에서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경우 출처표기 맨 마지막에 URL을 적도록 하고 있습니다.

 

작성하기 어려운 정보는 생략하시고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토대로 작성해주세요.

 

기관이 발행하는 문서의 경우 '기관명'을 저자명으로 대체해 작성합니다.

여러 문단을 인용했을 때

웹 게시물을 인용할때에는 문장의 마지막에 출처표기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다만 카피킬러의 특성상 문장이 길어지면 일부 문장을 인식하지 못하고 표절률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

 

제출처에서도 이런 기계적인 한계로 표절이 나올 수 있음을 충분히 인지하고 계시고 때문에 표절률 기준을 0%가 아닌 10~15%정도로 두고 계십니다.

제출처로 표절률 기준 확인 부탁드리며, 만약 표절률 기준보다 높게 나오실 경우 카피킬러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