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학술대회 발표 논문을 참고문헌에 적고 싶은데

사용하려는 출처표기 스타일(APA, Chicago 등)과 참고한 자료의 형태에 따라 출처표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출처표기의 기준은 있으나 기관마다 조금씩 변형된 형태의 출처표기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맞다/틀리다로 답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APA 스타일의 일반적인 출처표기에 대하여 안내드리며, 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권,호수를 모르는 경우 아래와 같이 빈칸으로 남겨두고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문헌 표기 예시)

오동근, 황일원. (2004).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에 관한 연구 - LibQUAL+($^(TM)$)을 증심으로 -.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 159-162.

 

종이책이 있는경우 전자책으로 출처를 올려도 될까요?

출처를 정확하게 표기할 수 있다면,

전자책과 출판된 서적 중 우선시 되는 사항은 따로 없습니다.

 

따라서 전자책 출처를 표시하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문헌 표기

저자가 10명을 초과하는 경우, 일곱 번째 저자까지 나타내고 뒤에 'et al.' 또는 '외'를 표기합니다.

인용하는 보고서에서 저자가 서정숙의원 등 33인으로만 확인 된다면 '서정숙의원 등 33인'으로 표기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