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출처표기는 표절 예방 수단일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주제와 관련한 폭넓은 독서를 통해 풍부한 지식을 기초로 논리적 주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피력하는 논거 강화 수단이기도 합니다.
카피킬러가 인용출처 표기법에 관한 정보를 모두 모아 여러분의 성공적인 글쓰기를 돕겠습니다.

바로가기 출처생성기

인용 문장의 출처 작성하기 참 골치 아프시죠?
난해하고 세세한 부분에서 실수하기도 쉬워서 잔손이 많이 가셨을텐데요. 카피킬러 출처생성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출처 작성은 카피킬러 출처생성기에 맡기세요. 출처생성기의 안내에 따라 인용문의 저자, 표제 등을 입력만 하시면, 자료 형태별로 출처표기법에 맞게 각주, 내주, 참고문헌용 출처표기를 모두 자동생성 해드립니다.
회원님은 생성된 결과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출처표기법 가이드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표 출처

1. 표의 내용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이미지로 붙여넣으시고 하단에 출처표시를 하면 표절검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특히나 하나의 출처로 묶을수 없는 표(선행연구 정리 등)은 이미지로 붙여 넣으실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2. 논문의 내용을 직접 인용하는 경우라도 일반 인용과 동일하게 내주 혹은 각주로 출처를 표기해주시면 됩니다.

출처 표기시 각 출처표기 스타일과 자료에 맞게 사용해주세요.

 

출처 표기에 대해 궁금하실 경우 출처표기법출처생성기를 이용해주시면 보다 쉽게 출처 작성이 가능합니다.

기사 인용

학술적인 글쓰기에서 재인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에만 재인용을 사용하며 본래의 자료를 찾을 수 있다면,

이를 인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건을 담은 신문기사를 인용할 때 각주를 굳이 달지 않아도 되나요?

신문 기사 내 사건 부분의 내용만 인용하더라도 신문 기사에 대해 출처 표기를 해주셔야 하며, 원칙적으로 각주와 참고문헌을 모두 표기 해주셔야 합니다.

신문 기사를 인터넷에서 보셨다면 웹페이지 형식으로 출처 표기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출처 표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처 표기법의 웹페이지 항목을 참고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표절검사의 기준 카피킬러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카피킬러고객센터 드림

서비스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날짜

- 2020.12.21 00:00 (10분 소요)